푸티지 항목 가져오기
[가져오기] 대화 상자를 사용하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여 미디어 파일을 프로젝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져온 푸티지 항목은 [프로젝트] 패널에 표시됩니다.

푸티지 항목을 가져온 후에 [푸티지 해석]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레이블이 지정되지 않은 알파 채널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알파 채널 해석 방법을 직접 선택하거나 [추정]을 클릭하여 After Effects에서 알파 채널의 해석 방법을 결정하도록 해야 합니다. 알파 채널 해석: 미리 곱하기 또는 스트레이트를 참조하십시오.

가져오기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푸티지 항목 가져오기
[파일] > [가져오기] > [파일]을 선택하거나, [파일] > [가져오기] > [여러 파일]을 선택하거나, [프로젝트] 패널의 빈 영역을 두 번 클릭합니다.
[여러 파일 가져오기]를 선택한 경우 [가져오기] 명령을 여러 차례 선택하지 않고도 이후 단계를 여러 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지원되는 푸티지 파일(프로젝트 파일 제외)만 표시하려면 [파일 포맷](Windows) 또는 [사용](Mac OS) 메뉴에서 [모든 푸티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Ctrl 키(Windows) 또는 Command 키(Mac OS)를 누른 상태에서 여러 파일을 클릭하여 선택한 다음 [열기]를 클릭합니다.

파일을 클릭한 다음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파일을 클릭하여 파일 범위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Windows에만 해당) 전체 폴더를 선택한 다음 [폴더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시퀀스] 옵션을 선택하면 폴더에 들어 있는 여러 파일을 스틸 이미지의 시퀀스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드래그하여 푸티지 항목 가져오기
참고:

레이어 있는 스틸 이미지 파일을 After Effects로 드래그할 때 해당 파일을 항상 컴포지션으로 가져오려면 [편집] > [환경 설정] > [가져오기](Windows) 또는 [After Effects] > [환경 설정] > [가져오기](Mac OS)를 선택하고 [다중 항목을 드래그하여 가져올 때의 포맷] 메뉴에서 [컴포지션] 또는 [컴포지션 - 레이어 크기 유지]를 선택합니다. 스틸 이미지 시퀀스를 컴포지션으로 가져오기를 참조하십시오.

한 파일을 가져오려면 Windows 탐색기(Windows) 또는 Finder(Mac OS)에서 [프로젝트] 패널로 해당 파일을 드래그합니다.
폴더의 컨텐츠를 스틸 이미지의 시퀀스로 가져와 [프로젝트] 패널에 단일 푸티지 항목으로 표시하려면 Windows 탐색기(Windows) 또는 Finder(Mac OS)에서 [프로젝트] 패널로 폴더를 드래그합니다.
폴더의 컨텐츠를 개별 푸티지 항목으로 가져와 [프로젝트] 패널에 폴더로 표시하려면 Windows 탐색기에서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프로젝트] 패널로 폴더를 드래그하거나(Windows) Finder에서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프로젝트] 패널로 폴더를 드래그합니다(Mac OS).
[렌더링 대기열] 패널에서 렌더링된 출력 파일을 가져오려면 상응하는 출력 모듈을 [렌더링 대기열] 패널에서 [프로젝트] 패널로 드래그합니다.
참고:

렌더링하기 전의 출력 모듈을 [렌더링 대기열] 패널에서 [프로젝트] 패널로 드래그하면 After Effects에서 자리 표시자 푸티지 항목이 만들어집니다. 자리 표시자 푸티지 항목에 대한 참조는 출력 모듈을 렌더링할 때 자동으로 대체되지만 자리 표시자 푸티지 항목 자체는 대체되지 않습니다.

푸티지 항목 해석
After Effects에서는 소스 파일의 픽셀 종횡비, 프레임 속도, 색상 프로파일 및 알파 채널 유형에 대한 최상의 추정에 따라 일련의 내부 규칙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가져온 각 푸티지 항목을 해석합니다. After Effects에서 추정한 내용이 올바르지 않거나 푸티지를 다른 방식으로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해석 규칙 파일(해석 규칙.txt)을 편집하여 특정 종류의 푸티지 항목 전체에 대해 이러한 규칙을 수정하거나 [푸티지 해석]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특정 푸티지에 대한 해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해석 설정에서는 각 푸티지 항목에 대한 다음 사항을 After Effects에 지시합니다.

알파 채널과 다른 채널의 상호 작용을 해석하는 방법(알파 채널 해석: 미리 곱하기 또는 스트레이트 참조)

푸티지 항목에 대해 가정할 프레임 속도(프레임 속도 참조)

필드 구분 여부, 그리고 구분할 경우 가정할 필드 순서(인터레이스 비디오 및 필드 구분 참조)

3:2 또는 24Pa 풀다운 제거 여부(비디오에서 3:2 또는 24Pa 풀다운 제거 참조)

푸티지 항목의 픽셀 종횡비(픽셀 종횡비 및 프레임 종횡비 참조)

푸티지 항목의 색상 프로파일(입력 색상 프로파일을 할당하여 푸티지 항목 해석 참조)

참고:

이러한 모든 경우에 정보를 사용하여 가져온 푸티지 항목의 데이터를 해석하는 방법을 결정함으로써 입력 푸티지에 대한 정보를 After Effects에 전달합니다. [푸티지 해석] 대화 상자의 해석 설정은 소스 푸티지 파일을 만드는 데 사용한 설정과 일치해야 합니다. 해석 설정을 사용하여 최종 렌더링 출력의 설정을 지정해서는 안 됩니다.

대개의 경우 해석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작업에 사용하는 푸티지 항목이 일반적인 종류가 아닌 경우 After Effects에서 해당 항목을 올바르게 해석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정보를 추가로 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푸티지 해석] 대화 상자의 [색상 관리] 섹션에 있는 컨트롤을 사용하여 푸티지 항목의 색상 정보를 어떻게 해석할지 After Effects에 지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단계는 푸티지 항목에 색상 프로파일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만 수행하면 됩니다.

[푸티지] 패널에서 미리 보면 푸티지 해석 작업의 결과가 표시됩니다.

Jeff Almasol은 redefinery 웹 사이트에서 3:2 풀다운, 24Pa 풀다운 또는 알파 채널 해석을 더욱 편리하게 추정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참고:

변경 내용을 수락하기 전에 이 대화 상자에서 설정한 내용의 결과를 미리 보려면 [푸티지 해석] 대화 상자에서 [미리 보기]를 선택합니다.

푸티지 해석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단일 푸티지 항목 해석
[프로젝트] 패널에서 푸티지 항목을 선택한 후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프로젝트] 패널 아래쪽에 있는 [푸티지 해석] 버튼  을 클릭합니다.

푸티지 항목을 [푸티지 해석] 버튼으로 드래그합니다.

[파일] > [푸티지 해석] > [기본]을 선택합니다.

Ctrl+Alt+G(Windows) 또는 Command+Option+G(Mac OS)를 누릅니다.

[푸티지 해석]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프록시를 해석합니다.
[프로젝트] 패널에서 원본 푸티지 항목을 선택한 후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Alt 키(Windows) 또는 Option 키(Mac OS)를 누른 상태에서 [프로젝트] 패널 아래쪽에 있는 [푸티지 해석] 버튼  을 클릭합니다.

Alt 키(Windows) 또는 Option 키(Mac OS)를 누른 상태에서 푸티지 항목을 [푸티지 해석] 버튼으로 드래그합니다.

[파일] > [푸티지 해석] > [프록시]를 선택합니다.

여러 푸티지 항목에 푸티지 해석 설정 적용
한 항목에서 해석 설정을 복사한 다음 이를 다른 항목에 적용하여 서로 다른 푸티지 항목에 동일한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패널에서 다른 항목에 적용할 해석 설정이 있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파일] > [푸티지 해석] > [해석 기억]을 선택합니다.
[프로젝트] 패널에서 하나 이상의 푸티지 항목을 선택합니다.
[파일] > [푸티지 해석] > [해석 적용]을 선택합니다.
특정 종류의 모든 항목에 대한 해석 규칙 편집
해석 규칙 파일에는 After Effects에서 푸티지 항목을 어떻게 해석할지 지정하는 규칙이 들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해석 규칙 파일을 사용자 정의할 필요가 없습니다. 푸티지 항목을 가져오면 After Effects에서 해석 규칙 파일에 일치하는 항목이 있는지 조회한 다음 푸티지 항목에 맞는 해석 설정을 자동으로 결정합니다. 푸티지 항목을 가져온 다음 [푸티지 해석]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이러한 설정을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해석 규칙 파일의 이름은 해석 규칙.txt입니다. 그러나 After Effects를 업데이트한 결과에 따라서는 새 해석 규칙 파일이 설치되고 업데이트된 버전 번호를 나타내는 이름이 파일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이 새로운 파일을 사용합니다. 이전의 해석 규칙 파일을 변경한 경우에는 새 파일에도 해당 변경 내용을 적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에서 해석 규칙 파일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Users\\AppData\Roaming\Adobe\After Effects <15.1>
(Mac OS) /Users//Library/Preferences/Adobe/After Effects <15.1>
이전 버전의 After Effects에서 해석 규칙 파일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Users\\AppData\Roaming\Adobe\After Effects <14.x>
(Mac OS) /Users//Library/Preferences/Adobe/After Effects <14.x>
After Effects를 종료합니다.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해석 규칙 파일의 백업 복사본을 만들어 둡니다. 기본적으로 이 파일은 After Effects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위치에 저장됩니다.
텍스트 편집기에서 해석 규칙 파일을 엽니다.
파일에 나와 있는 지침에 따라 설정을 수정합니다.
참고:

각 푸티지 유형이나 코덱에 대해 네 개의 문자로 이루어진 파일 유형 코드를 지정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에 포함된 파일이나 코덱의 코드를 모르는 경우에는 Alt 키(Windows) 또는 Option 키(Mac OS)를 누른 상태에서 [프로젝트] 패널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프로젝트] 패널의 위쪽에 파일 설명이 표시되고 그 마지막 줄에 파일 유형 코드와 코덱 코드(파일을 압축한 경우)가 표시됩니다.

interpretation rules.txt를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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