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져온 파일 및 푸티지 항목
소스 파일을 푸티지 항목을 위한 기초 자료로 프로젝트로 가져와 레이어의 소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파일을 해석 설정이 각기 다른 여러 푸티지 항목의 소스로 사용하고 각 푸티지 항목을 하나 이상의 레이어에 대한 소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모음은 컴포지션으로 묶어 작업에 사용합니다.

[프로젝트] 패널에서는 주로 푸티지 항목을 사용하여 작업합니다. [푸티지] 패널을 사용하여 푸티지를 평가하고 푸티지 항목의 지속 시간을 자르는 등의 간단한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 스틸 이미지 파일, 이미지 시퀀스, 오디오 파일을 비롯한 여러 가지 서로 다른 종류의 파일, 파일 모음 또는 파일의 구성 요소를 개별 푸티지 항목의 소스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색 및 사전 컴포지션 같은 푸티지 항목을 After Effects 내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푸티지 항목은 언제든지 프로젝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일을 가져오는 경우 After Effects에서는 이미지 데이터 자체를 프로젝트로 복사하지 않고 푸티지 항목의 소스에 대한 참조 링크를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프로젝트 파일을 비교적 작은 크기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져온 소스 파일을 삭제, 이동하거나 파일 이름을 변경하면 해당 파일에 대한 참조 링크가 끊어집니다. 링크가 끊어지면 [프로젝트] 패널에 소스 파일의 이름이 이탤릭체로 표시되고 [파일 경로] 열에 해당 파일이 누락된 것으로 표시됩니다. 푸티지 항목이 있으면 링크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해당 항목을 두 번 클릭하고 파일을 다시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

[프로젝트] 패널의 검색 필드에 누락을 입력하여 소스 항목이 누락된 푸티지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프로젝트, 효과 및 사전 설정 패널에서 검색 및 필터링을 참조하십시오.

렌더링 시간을 단축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푸티지를 After Effects로 가져오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대개의 경우 After Effects에서 스틸 이미지를 비율 조정하거나 자르는 것보다 Photoshop에서 스틸 이미지를 비율 조정하거나 자른 다음 After Effects로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가 표시되는 각 프레임에 대해 After Effects에서 동일한 작업을 초당 여러 차례 수행하도록 하는 것보다 Photoshop에서 한 번에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시간을 절약하고 프로젝트의 크기와 복잡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소스 항목을 단일 푸티지 항목으로 가져온 후 컴포지션에서 여러 차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푸티지 항목을 복제하여 항목을 개별적으로 해석하는 것이 유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푸티지를 서로 다른 두 프레임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하나의 푸티지 항목을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정하면 다음 번에 프로젝트를 열거나 푸티지 항목을 선택하고 [파일] > [푸티지 다시 불러오기]를 선택할 때 After Effects에 변경 내용이 표시됩니다.

참고:

레이어 속성 변경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레이어의 소스 푸티지 항목을 다른 푸티지 항목으로 바꾸려면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Alt 키(Windows) 또는 Option 키(Mac OS)를 누른 상태에서 새 푸티지 항목을 [타임라인] 패널의 레이어로 드래그합니다.

참고:

선택한 푸티지 항목의 모든 사용자를 다른 푸티지 항목으로 바꾸려면 [프로젝트] 패널에서 푸티지 항목을 선택하고 Alt(Windows) 또는 Option(Mac OS)을 누른 상태에서 새 푸티지 항목을 [프로젝트] 패널의 선택한 푸티지 항목으로 드래그합니다.

여러 포맷의 비디오 및 오디오를 가져오는 경우 After Effects에서는 미리 보기를 생성할 때 해당 항목에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이러한 항목의 여러 버전을 처리하고 캐시합니다. 이와 같이 항목을 캐시하면 미리 보기를 표시할 때마다 비디오 및 오디오 항목을 다시 처리할 필요가 없으므로 미리 보기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에셋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reative COW 웹 사이트에서 Andrew Devis가 제공하는 비디오 튜토리얼을 참조하십시오.

QuickTime 파일의 기본 인코딩 및 디코딩
After Effects에서는 기본적으로 Mac OS 및 Windows에서 GoPro CineForm 코덱을 사용하여 QuickTime(.mov) 파일을 디코딩하고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파일을 사용하고 생성하기 위해 추가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MOV에서 After Effects는 다음과 같은 압축되지 않은 포맷에 대한 기본 가져오기 지원을 제공합니다.

DV, IMX, MPEG2, XDCAM, h264, JPEG, Avid DNxHD, Avid DNxHR, Apple ProRes, AVCI 및 GoPro CineForm
다음과 같은 압축되지 않은 포맷에 대한 기본 내보내기 지원이 제공됩니다.

Avid DNxHD, Avid DNxHR, DV 및 GoPro CineForm
참고:

After Effects에서 기본적으로 위에 나열된 대부분의 코덱을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기 때문에 Windows에서 QuickTime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호환성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게시물 Windows의 QuickTime을 참조하십시오.

지원되는 가져오기 포맷
MOV, AVI, MXF, FLV 및 F4V와 같은 일부 파일 이름 확장자는 특정 오디오, 비디오 또는 이미지 데이터 포맷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컨테이너 파일 포맷을 나타냅니다. 컨테이너 파일은 다양한 압축 및 인코딩 구성을 사용하여 인코딩한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에서는 이러한 컨테이너 파일을 가져올 수 있지만, 컨테이너에 포함된 데이터를 가져오는 기능은 설치된 코덱, 특히 디코더 코덱에 따라 달라집니다.

추가 코덱을 설치하면 추가 파일 포맷을 가져오도록 After Effects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코덱의 경우 운영 체제(Windows 또는 Mac OS)에 설치해야 하며 QuickTime 또는 Windows용 비디오 포맷 내에서 구성 요소로 작동합니다. 특정 디바이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만드는 파일에 사용할 수 있는 코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일부 파일의 경우 파일을 가져오고 사용할 때 추가 가져오기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을 참조하십시오.

Adobe Premiere Pro에서는 After Effects에서 기본적으로 가져올 수 없는 많은 포맷을 캡처하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Adobe Premiere Pro의 데이터를 After Effects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Adobe Premiere Pro 및 After Effects를 사용한 작업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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