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 표시자 및 프록시
푸티지 항목을 임시로 대체하는 항목을 사용하려면 자리 표시자나 프록시를 사용합니다.
자리 표시자
누락된 푸티지 항목을 임시로 대체하는 데 사용되는 색상 막대의 스틸 이미지입니다. 컴포지션을 작성하면서 아직 준비되지 않은 푸티지 항목의 결과를 미리 시험해 보려는 경우에 자리 표시자를 사용합니다. 자리 표시자는 After Effects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므로 자리 표시자 푸티지 항목을 별도로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록시
푸티지 항목을 임시로 대체하는 데 사용되는 임의의 파일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원본을 대체하는 데 사용되는 파일은 기존 푸티지 항목의 스틸 이미지 버전이거나 해상도가 낮은 버전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토리보드 이미지가 프록시로 사용됩니다. 프록시는 최종 푸티지를 완성하기 전에 사용하거나 실제 푸티지 항목을 준비했지만 테스트 동영상의 미리 보기 또는 렌더링 속도를 높이려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를 사용하려면 프록시로 사용할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레이어에 적용한 모든 마스크, 특성, 표현식, 효과 및 키프레임은 해당 자리 표시자나 프록시를 최종 푸티지 항목으로 교체해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After Effects의 [프로젝트] 패널에 표시되는 푸티지 이름을 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이 실제 푸티지 항목인지 해당 프록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상자 안이 채워져 있으면 현재 프록시 항목이 프로젝트 전체에서 사용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해당 푸티지 항목이 선택된 경우 프록시 이름이 [프로젝트] 패널 위쪽에 굵은 글꼴로 표시됩니다.
상자 안이 비어 있으면 프록시가 할당되었지만 해당 푸티지 항목이 프로젝트 전체에서 사용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상자가 없으면 푸티지 항목에 할당된 프록시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자리 표시자 및 누락된 푸티지 항목을 사용한 작업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자리 표시자의 크기, 지속 시간 및 프레임 속도를 실제 푸티지와 동일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프로젝트를 열었을 때 After Effects에서 소스 푸티지를 찾을 수 없으면 [프로젝트] 패널에서 해당 푸티지 항목에 [누락]이라는 레이블이 할당되고 누락된 푸티지의 이름이 이탤릭체로 표시됩니다. 이 항목을 사용하는 모든 컴포지션에서 해당 항목이 자리 표시자로 대체됩니다. 프로젝트에 항목이 누락되어 있어도 이 상태에서 계속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원본 푸티지에 적용한 모든 효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자리 표시자를 소스 푸티지로 교체하면 After Effects에서 해당 푸티지를 사용하는 모든 컴포지션의 올바른 위치에 푸티지가 자동으로 배치됩니다.
참고:
[프로젝트] 패널의 검색 필드에 누락을 입력하여 소스 항목이 누락된 푸티지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프로젝트, 효과 및 사전 설정 패널에서 검색 및 필터링을 참조하십시오.
자리 표시자를 사용하려면 [파일] > [가져오기] > [자리 표시자]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푸티지 항목을 자리 표시자로 대체하려면 [파일] > [푸티지 바꾸기] > [자리 표시자]를 선택합니다.
자리 표시자를 실제 푸티지 항목으로 바꾸려면 [프로젝트] 패널에서 바꾸려는 자리 표시자를 선택하고 [파일] > [푸티지 바꾸기] > [파일]을 선택한 다음 실제 푸티지를 찾습니다.
푸티지 항목의 프록시를 사용한 작업
프록시를 사용하면 After Effects에서 실제 푸티지 항목을 사용하는 모든 컴포지션의 실제 푸티지가 프록시로 대체됩니다. 작업을 마친 다음 프로젝트 목록의 실제 푸티지 항목으로 다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After Effects에서 모든 컴포지션의 프록시가 실제 푸티지 항목으로 바뀝니다.
컴포지션을 동영상으로 렌더링할 때 모든 실제 고해상도 푸티지 항목을 사용하거나 해당 프록시를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속하게 렌더링할 수 있는 대략적인 동영상을 사용하여 동작을 테스트만 하려는 경우 렌더링되는 동영상에 프록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프록시의 프레임 종횡비를 실제 푸티지 항목과 같게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실제 푸티지 항목이 640x480픽셀 동영상이면 160x120픽셀 프록시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프록시 항목을 가져오면 After Effects에서는 실제 푸티지의 크기 및 지속 시간과 동일하게 해당 항목의 비율을 조정합니다. 실제 푸티지 항목과 다른 프레임 종횡비로 프록시를 만들면 비율 조정에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프로젝트] 패널에서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프록시를 찾아 사용하려면 푸티지 항목을 선택하고 [파일] > [프록시 설정] > [파일]을 선택한 다음 프록시로 사용할 파일을 찾아 선택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원본 푸티지와 해당 프록시 사이를 전환하려면 푸티지 이름의 왼쪽에 있는 프록시 표시기를 클릭합니다.
프록시 사용을 중지하려면 원본 푸티지 항목을 선택하고 [파일] > [프록시 설정] > [없음]을 선택합니다.
프록시 만들기
[프록시 만들기] 명령을 사용하면 [프로젝트] 패널이나 [타임라인] 패널에서 선택한 푸티지 또는 컴포지션으로부터 프록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면 선택한 푸티지가 [렌더링 대기열] 패널에 추가되고 [렌더링 후 작업] 옵션이 [프록시 설정]으로 설정됩니다.
[프로젝트] 또는 [타임라인] 패널에서 푸티지 항목이나 컴포지션을 엽니다.
푸티지 패널에서 현재 시간 표시기를 이동하여 프록시 스틸 항목으로 사용하려는 프레임에 놓거나 동영상 푸티지 항목의 포스터 프레임으로 사용할 프레임에 놓습니다.
다음 명령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스틸 이미지 프록시를 만들려면 [파일] > [프록시 만들기] > [정지]를 선택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 프록시를 만들려면 [파일] > [프록시 만들기] >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프록시의 이름과 출력 대상 위치를 지정합니다.
[렌더링 대기열] 패널에서 렌더링 설정을 지정하고 [렌더링]을 클릭합니다.
출력의 자리 표시자 만들기
다른 컴포지션에 사용 가능한 자리 표시자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4fps 동영상을 만들 렌더링 대기열 항목의 자리 표시자를 만든 다음 해당 자리 표시자를 30fps 컴포지션으로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30fps 컴포지션을 렌더링하면 After Effects에서는 먼저 24fps로 자리 표시자를 렌더링한 다음 이렇게 렌더링된 버전을 30fps 컴포지션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합니다.
[렌더링 대기열] 패널에서 [프로젝트] 패널로 대기열 항목의 [출력 모듈] 머리글을 드래그합니다. After Effects에서는 [프로젝트] 패널에 출력을 대신할 자리 표시자를 만들고 해당 항목의 [렌더링 후 작업] 옵션을 [사용량 가져오기 및 바꾸기]로 설정합니다.
푸티지 항목 반복
프로젝트에서 시각적 푸티지 항목을 연속으로 반복하려면 After Effects에서 푸티지 항목의 주기 하나를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프로젝트] 패널에서 반복할 푸티지 항목을 선택합니다.
[파일] > [푸티지 해석] > [기본]을 선택합니다.
[반복]에 정수 값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Lloyd Alvarez는 After Effects Scripts 웹 사이트에서 푸티지 항목, 컴포지션 또는 레이어를 자동으로 반복하는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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