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ware 효과
Cinema 4D 렌더링 엔진을 기반으로 CineRender가 통합되어 After Effects에서 직접 Cinema 4D 파일을 기반으로 레이어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Cineware 효과는 렌더링 설정을 제어하고 렌더링 품질이 제공하는 속도 차이에 일부 컨트롤을 만들고, 대상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에 사용되는 카메라, 패스, 또는 C4D 레이어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Cineware 효과는 컴포지션에서 C4D 푸티지를 기반으로 레이어를 만들 때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각 CINEMA 4D 레이어마다 자체적인 렌더링 및 표시 설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ineware 효과 및 렌더링 엔진 이해를 참조하십시오.
레이어 동기화
멀티 패스 레이어를 추가하는 것을 포함하여 컴포지션에서 여러 인스턴스의 Cinema 4D 장면 레이어를 추가할 경우 컴포지션에 있는 레이어의 나머지 부분과 동기화될 Cinema 4D 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효과 컨트롤] 패널 위쪽의 AE 레이어 동기화 옵션을 선택할 경우 모든 인스턴스의 렌더링 설정 및 카메라 옵션이 자동으로 동기화되지만 Cinema 4D 레이어는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Cinema 4D 장면 레이어에 대해 이 확인란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레이어의 설정이 컴포지션의 나머지 레이어와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라이브 링크
라이브 링크는 Cinema 4D 타임라인과 After Effects 타임라인을 동기화합니다.
라이브 링크로 작업하려면 라이브 링크용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정된 Cinema 4D 버전이 현재 파일을 엽니다. Cinema 4D에서 라이브 링크를 활성화하려면 [편집] > [환경 설정] > [통신] > [라이브 링크]를 선택한 후 [시작할 때 라이브 링크 활성화]를 선택합니다. After Effects와 Cinema 4D 사이를 전환하는 동안 타임라인이 동기화됩니다. After Effects에서 다른 C4D 레이어 선택할 경우, [사용]을 눌러 해당 레이어를 동기화합니다.
렌더링 설정
Cineware 렌더링 설정은 After Effects 내에서 장면을 렌더링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이 설정은 작업 중에 렌더링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렌더러
사용할 렌더러를 결정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최종): C4D 파일에 지정된 대로 표준 렌더러를 사용합니다. Cinema 4D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이 설정을 편집합니다.
표준(초안): 표준 렌더러를 사용하지만 보다 나은 상호 작용을 위해 앤티앨리어싱 같은 상대적으로 느린 설정을 끕니다.
소프트웨어: 표시 설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설정을 통해 가장 빠른 렌더링을 제공합니다. 셰이더와 멀티 패스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컴포지션을 계속 작업하면서 미리 보려면 소프트웨어 렌더러를 사용하십시오.
OpenGL: 소프트웨어 렌더링 옵션과 비교하여 더 나은 품질과 더 높은 속도를 제공하는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입니다. CINEWARE의 OpenGL 렌더러는 투명도, 그림자, 포스트 효과 및 잡음 속성을 위한 Cinema 4D와 동일한 수준의 고급 OpenGL 품질을 제공합니다.
참고:
Cinema 4D 정식 버전(After Effects에 포함된 번들인 Cinema 4D Lite R19가 아님)에서 [실제] 또는 [하드웨어] 렌더러로 설정된 [렌더링 설정]을 사용하여 저장하는 .c4d 파일은 CINEWARE 렌더러가 [표준(최종)] 또는 [표준(초안)]으로 설정된 경우 해당 설정으로 렌더링됩니다.
표시
이 옵션은 소프트웨어 렌더러를 선택할 때만 활성화됩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현재 셰이딩, 와이어프레임 및 상자입니다. 와이어프레임 및 상자 모드는 장면을 단순화하여 표시합니다.
텍스처/셰이더 없음
텍스처와 셰이더를 렌더링하지 않고 렌더링을 가속화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사전 계산 없음
동작 움직임이나 입자 시뮬레이션을 계산하기 위한 사전 계산을 비활성화하여 렌더링을 가속화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최종 렌더링에 대해서는 이 옵션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RAM에서 텍스처 유지
디스크에서 다시 로드하지 않고 보다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RAM에 텍스처를 캐시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반면에, 큰 텍스처를 캐시하는 경우에는 사용 가능한 RAM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렌더링 서버
메모리 제거: 렌더링 서버의 메모리를 지웁니다. 처리되는 장면을 계속 저장하므로 일정 기간 동안 렌더링 서버의 응답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렌더러 서버가 내부 캐시로 사용하는 메모리를 지우면 After Effects에서 복잡한 장면의 미리 보기 길이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설정
Cineware 효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설정:
카메라
CINEMA 4D 레이어
멀티 패스(선형 작업 과정)
명령
카메라
렌더링에 사용할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CINEMA 4D 카메라: CINEMA 4D에서 렌더링 뷰 카메라로 정의된 카메라를 사용하거나, 없음으로 정의된 경우 기본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CINEMA 4D 카메라 선택: 이 옵션을 사용하여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이 활성화된 경우 [카메라 설정]을 클릭합니다.
가운데 컴포지션 카메라: After Effects 카메라를 사용하고 After Effect좌표에맞게 Cinema 4D 좌표를 재계산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합니다. 새로운 After Effects 카메라(컴포지션에 중앙에 위치)로 렌더링할 기존 C4D 파일(일반적으로 0,0,0 근처에 모델링됨)을 가져올 때는 이 옵션을 사용하여 After Effects 컴포지션 센터에서 C4D 모델을 렌더링하십시오.그렇지 않으면원점 차이로 인해 모델이 예상치 않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컴포지션 카메라: 활성 After Effects 카메라를 사용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려면 After Effects 카메라가 추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Cinema 4D 프로젝트에서 추출하여 추가된 카메라에 대해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카메라는 Cinema 4D 뷰포트 가운데에 있는 0,0,0과 같은 Cinema 4D 좌표계를 참조하기 때문입니다. 이 옵션은 레이어 > 새로 만들기 > 카메라 명령을 사용하여 After Effects에 추가된 카메라에 적합합니다.
카메라 설정: Cinema 4D 장면에 기본 카메라 외의 카메라가 있는 경우, 이 버튼을 클릭하고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테이크 설정: 이 옵션은 c4d 파일에 테이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장면의 테이크를 여러 개 만들고 테이크의 매개 변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렌더러가 테이크 선택을 지원하지 않으면 기본 테이크가 사용됩니다.
CINEMA 4D 레이어
렌더링할 CINEMA 4D 레이어를 활성화하고 선택합니다.
레이어 설정
레이어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레이어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하나 이상의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CINEMA 4D에서는 레이어를 사용하여 여러 요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 컴포지션 요소 사이의 컴포지트에 CINEMA 4D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패스(선형 작업 과정)
Cinema 4D 멀티 패스 옵션을 사용하여 렌더링할 패스를 지정합니다. 멀티 패스 기능은 표준 렌더러를 사용할 때만 가능합니다. 멀티 패스를 사용하면 장면에서 그림자 또는 반사만 조정하는 등 After Effects에서 다른 종류의 패스를 함께 합성하여 C4D 장면을 빠르게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Cinema 4D의 기본 선형 작업 과정 프로젝트 설정과 일치하는 결과를 얻으려면색상이선형 라이트로 혼합된 프로젝트에서 작업해야 합니다(색상으로 관리되는 선형 작업 공간에서 또는 프로젝트 설정 대화 상자에서 설정된 1.0 감마를 사용한 색상 혼합을 사용하여).
멀티 패스 설정
이 레이어에 렌더링할 패스를 선택하려면 클릭하십시오. 이 옵션은 CINEMA 4D 멀티 패스 옵션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의된 멀티 패스
활성화 될 경우 .c4d 파일에 명시적으로 추가된 패스가 추가됩니다. 여기에는 이미지 레이이 이외의 패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레이어 추가
정의된 멀티 패스의 설정에 따라 적절한 혼합 모드로 여러 패스 레이어를 만들려면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정의된 멀티 패스] 옵션이 활성화되면 이미지 레이어 추가에서는 지원되는 모든 유형을 추가하는 대신 Cinema 4D 렌더링 설정에서 정의된 패스만 추가하도록 제한합니다.
참고:
이미지 레이어를 추가하면 원래 선택된 레이어는 [타임라인] 스택의 아래쪽에 배치되고 멀티 패스 유형을 반영하기 위해 레이어 이름에 RGBA Image가 추가되어 이름이 바뀝니다.
명령
다음 명령을 사용하십시오.
CINEMA 4D에 컴포지션 카메라 추가
C4D 파일에서 현재 After Effects 카메라를 C4D 카메라로 추가하려면 병합을 클릭합니다. 이는 C4D 파일을 수정합니다. 새로 추가된 After Effects 카메라를 보려면 파일 > C4D에 저장된 항목으로 되돌리기를 사용하십시오. 이 명령은 3D 카메라 추적기 효과가 만든 카메라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카메라 이름 앞에 AE가 붙습니다. 참고: 다시 병합할 경우 이전 카메라가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대신 새로운 복사본이 만들어집니다.
CINEMA 4D 장면 데이터
Cinema 4D 프로젝트에서 [외부 합성] 태그가 적용된 개체에 대해 카메라, 광원, 단색, null 등의 3D 데이터를 만들려면 추출을 클릭하십시오.
참고:
CINEMA 4D 환경 설정에서 혼합물용 다각형 저장 옵션 및 혼합물용 애니메이션 저장 옵션을 항상 활성화하여 After Effects에서 장면 데이터를 추출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방지하십시오.
참고:
컴퓨터의 보안 설정에 따라 TCP 통신에 대한 몇 가지 경고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는 After Effects 및 백그라운드 Cinema 4D 렌더러가TCP를사용하여 통신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일부 보안 소프트웨어는 이를 위험한 맬웨어 통신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c OS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된" 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것인지에 대한 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겠다는 것을 확인합니다.
.c4d 파일을 가져올 수 있지만 렌더링에 실패하는 경우에는 Mac OS 게이트키퍼나 방화벽이 백그라운드 Cinema 4D 렌더러가 작동하고 After Effects와 통신하는 것을 차단했는지 확인하십시오. Mac 사용자의 경우 다음에서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 허용(보안 및 개인 정보 시스템 환경 설정의 일반 탭 아래에 있음)을 Anywhere로 설정합니다.
사용된 TCP 포트는 Cineware 효과의 옵션에서 정의되며, 이 값은 After Effects 환경 설정 파일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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