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우개 툴
[레이어 소스 및 페인트] 또는 [페인트만] 모드에서 [지우개] 툴을 사용하면 수정하거나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지우개 선이 만들어집니다. 반대로 [마지막 선만] 모드에서 [지우개] 툴을 사용하면 마지막으로 그린 페인트 선에만 영향을 주고 지우개 선이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참고:

[마지막 선만] 모드에서 [지우개] 툴을 일시적으로 사용하려면 Ctrl+Shift(Windows) 또는 Command+Shift(Mac OS)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합니다.

[툴] 패널에서 [지우개] 툴을 선택합니다.
[페인트] 패널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브러쉬] 패널에서 브러쉬를 선택하고 브러쉬 옵션을 설정합니다.
[레이어] 패널에서 지울 영역 전체를 드래그합니다.
마우스 버튼을 놓을 때마다 선 그리기가 중지됩니다. 다시 드래그하면 새 선이 만들어집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하면 이전 선 그리기가 다시 시작됩니다.

참고:

펜 타블렛을 사용하는 경우 펜의 지우개 쪽으로 타블렛을 누르면 [지우개] 툴이 일시적으로 활성화됩니다.

페인트 선 애니메이션 적용 및 편집
해당 속성의 키프레임 또는 표현식을 설정하여 페인트 선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는 키프레임 사이의 모든 프레임에 대한 값을 보간하여 페인트 선 속성(페인트 선의 패스 속성 포함)을 애니메이션합니다.

페인트 선의 [시작] 및 [종료] 속성을 수정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여 언제라도 페인트 선을 표시할 정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쓰기 대상] 설정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0%에서 100%까지 [끝] 속성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함으로써 시간 경과에 따라 페인트 선이 그려지는 것이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속성과 마찬가지로 페인트 선 속성도 표현식을 사용하여 다른 속성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동 요소를 추적하고 페인트 선의 [위치] 속성을 추적기의 [첨부 지점] 속성에 연결하여 페인트 선이 푸티지에서 이동 요소를 따르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로토스코핑은 해당 프레임에 있는 항목 중 일부가 추적되고 있는 개별 프레임에 페인트하거나 그리는 특수한 경우입니다. 경우에 따라 로토스코핑은 페인트 선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마스크를 그리는 경우를 말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로토스코핑 소개 및 리소스를 참조하십시오.

Scott Squires는 다음과 같이 Effects Corner 웹 사이트에서 로토스코핑 방법(페인트 및 마스크)을 보여 주는 동영상 한 쌍을 제공합니다.

로토스코핑 - 제1부

로토스코핑 - 제2부

쓰기 대상을 사용해 스케치하여 페인트 선에 애니메이션 적용
[페인트] 패널의 [지속 시간] 메뉴에서 [쓰기 대상]을 선택하면 선 그리기에 사용한 동작과 일치하도록 [끝] 속성에 자동으로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참고:

After Effects에는 선 그리기 효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선 그리기 효과를 참조하십시오.

[툴] 패널에서 페인트 툴을 선택합니다.
[페인트] 패널의 [지속 시간] 메뉴에서 [쓰기 대상]을 선택합니다.
[레이어] 패널에서 드래그하여 페인트 선을 레이어에 적용합니다.
페인트하는 동안 움직임이 실시간으로 기록되고 그에 따라 출력을 위해 화면에 선이 그려지는 속도가 결정됩니다. 기록은 [레이어] 패널에서 레이어 내부를 클릭할 때 시작됩니다.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현재 시간이 페인트를 시작한 시간으로 되돌아가므로 같은 시간에 시작되는 애니메이션 재생에 페인트 선을 더 많이 기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

모양 패스에서 [패스 다듬어 자르기] 작업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여 [쓰기 대상]으로 페인트 선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것과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패스 작업으로 모양 변경을 참조하십시오.

페인트 선 패스에 애니메이션 적용
[툴] 패널에서 페인트 툴을 선택합니다.
[페인트] 패널의 [지속 시간] 메뉴에서 [단일 프레임], [상수] 또는 [사용자 정의]를 선택합니다.
[레이어] 패널에서 드래그하여 페인트 선을 만듭니다.
[선택] 툴을 사용하여 페인트 선을 선택합니다.
참고:

[선택] 툴을 잠시 활성화하려면 V 키를 누르고 있습니다.

SS를 눌러 [타임라인] 패널에 선택한 페인트 선을 표시합니다.
페인트 선 이름 옆의 삼각형을 클릭하여 해당 속성 목록을 확장합니다.
[패스] 속성의 초시계를 클릭하여 초기 패스 키프레임을 만듭니다.
현재 시간 표시기를 다른 시간으로 드래그합니다.
여전히 선이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페인트 툴을 사용하여 [레이어] 패널에서 드래그하여 페인트 선을 만듭니다. [타임라인] 패널에 두 번째 패스 키프레임이 나타납니다.
선을 선택한 상태에서 선을 만들면 선택한 선이 새 선으로 교체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선 대상 지정이라고 부릅니다.

참고:

패스 보간 방법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패스를 마스크로 만들고 [스마트 마스크 보간]을 사용하여 보간을 미세 조정한 다음 [마스크 패스] 속성 키프레임을 페인트 선 [패스] 속성에 복사해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마스크 보간을 사용하여 마스크 패스에 애니메이션 적용을 참조하십시오.

After Effects에서는 같은 브러쉬로 만든 서로 다른 두 모양(왼쪽 및 오른쪽) 간에 페인트 선(중심)을 보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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