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레이어
텍스트 레이어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컴포지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레이어는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제목, 하단 1/3, 크레딧 롤 및 동적 타이포그라피 등 다양한 용도에 유용합니다.

전체 텍스트 레이어 속성이나 색상, 크기 및 위치와 같은 개별 문자 속성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애니메이터 속성과 선택기를 사용하여 텍스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D 텍스트 레이어에는 3D 하위 레이어가 문자당 하나씩 선택적으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애니메이터를 사용하여 텍스트에 애니메이션 적용 및 문자별 3D 텍스트 속성을 참조하십시오.)

텍스트 레이어는 합성 레이어입니다. 즉, 일부 푸티지 항목에 있는 텍스트 정보를 텍스트 레이어로 변환할 수 있지만 텍스트 레이어는 푸티지 항목을 해당 소스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텍스트 레이어는 벡터 레이어이기도 합니다. 모양 레이어 및 기타 벡터 레이어와 마찬가지로 텍스트 레이어도 항상 연속 래스터화되므로 레이어 비율을 조정하거나 텍스트 크기를 조정할 때 가장자리가 해상도에 관계없이 뚜렷하게 유지됩니다. 텍스트 레이어를 자체 [레이어] 패널에서 열 수는 없지만 [컴포지션] 패널에서 텍스트 레이어를 사용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에서는 점 텍스트와 단락 텍스트 등 두 가지 텍스트를 사용합니다. 점 텍스트는 한 단어나 한 줄의 문자를 입력할 때 유용하고, 단락 텍스트는 하나 이상의 단락으로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서식을 지정할 때 유용합니다.

텍스트 레이어: 세로 및 가로 점 텍스트(왼쪽)와 테두리 상자에 있는 단락 텍스트(오른쪽)
세로 및 가로 점 텍스트(왼쪽)와 테두리 상자에 있는 단락 텍스트(오른쪽)

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 Adobe InDesign 또는 텍스트 편집기와 같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텍스트를 복사하여 After Effects에서 텍스트 레이어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에서는 유니코드 문자도 지원하므로 After Effects와 유니코드도 지원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모든 Adobe 애플리케이션 포함) 간에 이러한 문자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서식은 [소스 텍스트] 속성에 포함됩니다. [소스 텍스트] 속성을 사용하여 서식에 애니메이션을 지정하고 문자 자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 문자를 c 문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After Effects에서는 적용 가능한 글꼴을 사용하여 누락된 글꼴을 자동으로 동기화합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은 글꼴을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열면 [글꼴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해당 글꼴이 Adobe에 있는 경우 글꼴이 Creative Cloud 계정과 자동으로 동기화되고 설치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 없는 글꼴은 기본 글꼴로 대체됩니다.

참고:

After Effects CC의 2017년 4월 릴리스부터는 After Effects를 설치해도 글꼴 집합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이전 버전 After Effects와 함께 설치되었던 글꼴(예: Adobe Myriad Pro)은 Adobe Fonts를 통해 Creative Cloud 구독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 텍스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한 순차 프레임

비디오용 텍스트 및 벡터 그래픽 만들기 모범 사례
만들 때는 컴퓨터 화면에서 괜찮아 보였던 텍스트가 최종 출력 동영상으로 볼 때는 품질이 나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동영상을 보는 데 사용된 장치나 동영상을 인코딩하는 데 사용된 압축 스키마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모양 레이어의 모양과 같은 다른 벡터 그래픽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실제로 래스터 이미지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만 벡터 그래픽의 작고 선명한 세부 정보로 인해 문제가 가장 자주 발생합니다.

비디오용 텍스트와 벡터 그래픽을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경우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항상 NTSC 비디오 모니터와 같이 대상이 동영상을 보는 데 사용할 것과 같은 종류의 디바이스에서 동영상을 미리 봐야 합니다. (외부 비디오 모니터에서 미리 보기를 참조하십시오.)

급격한 색상 전환, 특히 고채도 색상에서 보완 색상으로 급격히 전환하지 마십시오. MPEG 및 JPEG 표준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많은 압축 스키마의 경우 급격한 색상 전환을 인코딩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압축 스키마를 사용하면 급격한 전환 근처에 시각적인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텔레비전의 경우, 이와 동일한 급격한 전환으로 인해 신호의 허용된 범위 외부에 스파이크가 발생할 수 있고 노이즈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가 이동하는 이미지 위에 있게 될 때는 칠 색상과 같은 색상의 무언가가 텍스트 뒤로 지나갈 때도 계속 텍스트를 읽을 수 있도록 텍스트에 대비되는 테두리(예: 광선 또는 선)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홀수 필드 중에 짝수 주사선이 발생하거나 짝수 필드 중에 홀수 검색 줄이 발생할 경우 프레임에서 사라질 수 있는 얇은 가로 요소를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대문자 H에 있는 가로 막대의 높이는 3픽셀 이상이어야 합니다. 글꼴 크기를 늘리거나 볼드체(또는 포 볼드체) 스타일을 사용하거나 선을 적용하여 가로 요소를 두껍게 할 수 있습니다. (문자 서식 지정 및 문자 패널을 참조하십시오.)

스크롤 자막과 같이 세로로 이동할 텍스트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때는 초당 픽셀 수의 속도(인터레이스 비디오 포맷에 대한 짝수배의 필드 속도)로 텍스트를 세로로 이동하십시오. 그와 같은 속도로 이동하면 주사선이 있는 위상을 벗어나는 텍스트 이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떨림이 방지됩니다. NTSC에 적합한 초당 픽셀 수 값으로는 0, 119.88, 239.76 등이 있고, PAL에 적합한 초당 픽셀 수 값으로는 0, 100, 200 등이 있습니다.

참고:

크레딧 롤과 같이 세로 텍스트 크롤을 빠르게 만들려면 [동작] 범주에서 [자동 스크롤 - 세로] 애니메이션 사전 설정을 적용하십시오.
세로 동작, 얇은 그래픽 요소 및 필드로 인한 떨림 위험을 방지하려면 자막을 불투명도 페이드와 같이 전환에 의해 구분되는 텍스트 블록 시퀀스로 제공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다행히도 비디오에 있는 텍스트와 압축 동영상 포맷의 여러 가지 문제는 흐림 효과를 텍스트 레이어에 적용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흐림 효과는 색상 전환을 부드럽게 하고 얇은 가로 요소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떨림 문제를 줄이려면 [화면 떨림 감소] 효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세로 방향 흐림 효과가 적용되지만 가로 방향으로는 흐려지지 않으므로 다른 흐림 효과만큼 이미지의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비디오용으로 텍스트 또는 벡터 그래픽을 생성할 때 최상의 결과를 얻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팁은 Creative COW 웹 사이트에서 Philip Hodgetts가 제공하는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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